loading
본문 바로가기
할인or물건정보

면세점 핫템 탑 3 면세점 쇼핑리스트알아보기(루피움 쿠션,캉골 푸들,종근당 아이커)

by 1호 2019. 11. 6.

면세점 핫아이템 탑3

오늘의 핫 아이템은,

바로 11월 기준 면세점에서 인기가 많은 아이템들을(면세점 쇼핑리스트) 주제로 삼았다.

인포리도 종종 해외여행을 가곤 했는데 면세점에선 항상 담배, 술, 화장품 등 기본적으로 많이 알려진 제품 위주로 샀다. 그래서 준비했다.

 

[ 면세점 핫 아이템 탑3 ]

 

기본적인 물건만 사는 사람들을 위해

다른 사람들이 많이 찾는 아이템에 대해 알아봤다.

많이 팔리고 찾는 제품은 그 이유가 있으리라 본다.

 

너무 많은 제품을 소개 하면 상세한 설명이 어려워 대표적인 제품 루피움, 캉골, 종근당 3곳의 제품을 토대로 자료를 조사했다.

 

해당 제품들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량은 많지만 그에 비해 자료들은 많지 않은 아이템들을 위주로 선택을 했다.

혹, 제품 후기를 기대하고 왔다면 뒤로가기를 하자!

 

아래의 제품들은 지름신도 모두 써보지 않은 상품이고, 구매시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공유가 목적이다.

ex) 브랜드 정보, 약의 성분, 회사 스토리, 제품상세 정보 등등

3가지 아이템 중 가장 인기 있는 루피움

아마...

이번 검색어를 통해 자료를 찾지 않았다면 영영 몰랐을 아이템이었다.

 

찾아보니 인스타를 통해 꺌랑(Calin)이라는 브랜드를 창출했고 19년도에 루피움(lupium)이라는 코스매틱 업체로 영역을 확장했다.

 

꺌랑은 옷, 신발등을 사전 주문을 받아 자체 제작을 진행하는 업체였다.

주문 후 제작이 이뤄지기 때문에 7~10일 기간이 소요되는등 불편함이 있지만 없어서 제품을 못 살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루피움도 이러한 제작방식과 유사하게 일정수량을 생산 후 판매를 진행하고 다시 재생산할때 까지는 무한정 기다려야한다.

현재 공식홈페이지의 경우 모든 제품이 "SOLD OUT"일 정도로 기존 고객의 충성도가 매우 높다.

그만큼 해당 브랜드 제품을 만족스럽게 사용 한다는걸 반증하는걸로 보인다.

 

루피움쿠션(New Package Glow Dew Cushion)

수분, 보습, 진정, 얇은 발림성, 롱래스트팅 커버력 등 모든 장점들을 모아 만들었다고 설명한다.

사실 이러한 제품은 직접 써보지 않고는 정확하게 알 수 없다.

 

그래서 관련 후기를 모두 모아 루피움 쿠션의 장점/단점을 정리해 봤다.

 

루피움 쿠션 장점

1. 지속력 오래감 -> 8건

2. 얇게 펴짐 - > 4건

3. 기름기 없음 -> 2건

5. 무너짐 없거나 덜함 -> 2건

6. 커버력 뛰어남 -> 4건

7. 피부표현력 뛰어남 -> 2건

8. 끈적이지 않는 마무리감(?) -> 3건

9. 자극적인향이 없음 -> 1건

10. 들뜸 없음 ->1건

 

루피움 쿠션 단점

1. 크게 웃고 떠들면 팔자, 눈가에 살짝 주름 - 끼임 까지는 아님 - 2건

2. 양이 많으면 하향게 떠보임 -> 1건

3. 들뜬것 처럼 겉도는 밀착력 -> 1건

4. 유분감으로 인중 이마에 뭉쳐 무너지는 현상 -> 1건 (다른제품도 동일현상 발생)

5. 화사한 느낌이 없음 -> 2건

6. 지성 피부 코,이마 번들거림 -> 1건

 

* 공통의견 : 소량을 얇게 펴발라야함, 뛰어난 지속력

 

루피움 비타민 밤(LU PIUM VITAMIN CLEANSING BALM)

비타민 나무오일을 사용한 클렌징으로 은은한 열감으로 블랙헤드 제거에 도움을 주고 진한 색조와 메이크업도 모두 한번에 클렌징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화장품의 경우 EWG 등급 (Environmental Working Group) 을 통해 화장품성분의 안전도를 확인 하는데 총 10 등급으로 구분이 된다.

0~2 : 안전

3~6 : 보통 위험

7~10 : 높은 위험

 

위의 비타민 밤 제품은 모든 원료가 안전한 그린등급(0~2)의 소재가 사용되어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캉골 푸들 버킷백과 클러치백

캉골은 영국의 스트리트 브랜드로 오래된 역사(1938년 설립)를 지니고 있다

아마 한번 쯤 캥거루 모양의 브랜드마크를 봤을 것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모자, 가방, 신발, 의류등 캐쥬얼 브랜드로 알려졌지만 "모자" 전문 브랜드이다.

* 영국은 결혼식 때 모자나 두건을 두르고 결혼식에 참여하는 관습이 있을정도로 모자문화가 발달한 나라다

 

실제로 모자만 수입해 오고 있고 그외 제품들은 대다수 한국에서 직접 기획해서 제품 제작을 하고 있다.

포스팅에 소개 할 캉골 푸들 버킷백(kangol poodle bucketbag, KLFB-TB37700) 과 캉골 푸들 클러치백(kangol poodle clutch bag, KLFB-PB50330) 모두 캉골코리아에서 기획해서 만든 제품이다.

 

해외에서 들여온 브랜드이지만,

현재 홍콩, 상해, 마카오등 에서는 국내에서 제작한 물건을 판매하기도 하며 캉골코리아를 벤치마킹하고 있다.

 

미국, 유럽에서 한국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고 캉골 본사에서도 합작법인을 요청했을 정도로 캉골코리아를 눈여겨 보고 있는 상태다.

 

18년도에 푸들 버킷백, 일명 "뽀글이" 버킷백이 출시 됐는데, 출시 당시 큰 인기를 끌어 금새 물건이 동이났고 웃돈을 주고 구매 할 정도로 찾는 사람이 많았다.

 

19년도인 올해에도 재출시를 했는데 일부 리뷰어들의 주장으론 상품의 세세한 디테일이 조금씩 달라 18년도 제품이 좋았다고 하는 리뷰어들도 있다.

 

0123

겉감 : 폴리에스터 80%, 아크릴 20%

흰색, 검은색 선택가능

위의 이미지가 캉골 푸들 버킷백 사진으로 탈착식 어깨끈, 부착형 핸들로 구성 되어있다.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은 하면 안되고 오염시 마른천으로 닦아야 한다.

 

실제사용후기를 보면...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얼룩(때)가 그 나름의 매력이 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012

겉감 : 폴리에스터 80%, 아크릴 20%

흰색, 검은색 선택가능

위의 이미지가 클러치백으로 버킷백과 동일한소재, 형식을 띄고 있다.

 

사람마다 보는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언급 따로 하지 않겠다.

다만, 해당 제품의 경우 현재 공식홈페이지/면세점/오픈마켓할것 없이

품절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종근당 아이커

제목대로,

종근당에서 나온 아이의 키성장과 관련한 상품이다.

사실... 지름신은 이런 제품을 꺼려하는 편이라 비판적인 시각에서 작성했다는 점을 미리 알린다.

 

건강기능 식품과 기능성 성분 (HT042)

아이 키성장 제품의 핵심은 국내 최초로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 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이다.

해당 기능성 원료는 "종근당"이 만들었다고 착각하기 쉬운데 종근당이 아닌 "뉴메드"라는 업체에서 해당 기능성 원료를 개발했다.

 

즉, 뉴메드라는 업체에서 만든 기능성 원료에 다른 성분을 더해 만드는 방식이다.

종근당 아이커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에 해당 된다.

 

건강기능 식품 인증마크

건강기능 식품 :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가공한 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동물시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기능성원료를 인정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은 이런 기능성원료를 가지고 만든 제품을 말한다.

 

주의해야할 점은 의약품이 아닌 "식품"이라는 점이다.

의약품은 특정 질병을 직접 치료 예방하는 목적을 띄고 식품의약품안전처 까다로운 임상실험과 절차를 통해 허가를 얻을 수 있다.

 

건강기능 식품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목적이 아닌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 원료나 성분을 이용한 "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게 목적이다.

 

즉,

건강기능식품은 말그대로 건강보조제용이지 질병을 직접 치료하는 치료제가 아님을 "꼭" 기억하자.

참조 :https://synapse.koreamed.org/Synapse/Data/PDFData/0178JKD/jkd-18-205.pdf

 


여담으로, 위의 이유로 편의점에 파는 까스활명수와 약국에 파는 까스활명수의 설명을 보면 서로 다르게 표기된걸 확인할 수 있다.

 

편의점 = 의약외품

약국 = 의약품

 

까스활명수 약국과 편의점 성분차이

  편의점 약국
L-멘톨(L-Menthol) 2.5mg 21.0mg
건강(Ginger) 250.0mg 12.0mg
육계(Cinnamon Bark) 400.0mg 30.0mg
아선약(Gambir) 50.0mg 100.0mg
소두구(Cardamon) 50.0mg  
고추(Capsicum) 25.0mg  
진피(Citrus Unshiu Peel)   150.0mg
현호색(Corydalis Tuber)   180.0mg
정향(Clove)   12.0mg
후박(Magnolia Bark)   50.0mg
육두구(Nutmeg)   6.0mg
창출(Atractylodes Rhizome)   3.0mg
고추틴크(Capsicum Tincture)   0.06mL

 

위와같이 성분에 큰 차이가 있으니 이러한 상품들은 편의점이 아닌 약국에서 사는게 좋다.


 

다시 본론으로 가서,

 

아이커 임상실험

키크는 기능성 원료의 핵심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에 대한 임상실험 자료를 찾아 보았더니 아래와 같았다. 

 

2008년 경희대 한병병원에서 97명 만 7~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체적용 시험을 했고 49명은 하루 HT042를 1,500mg 씩 먹이고 나머지 48명은 먹이지 않았다.

 

3개월(12주) 후 키를 측정했고 먹은 그룹이 2.25cm 컸고, 먹지않은 그룹은 1.92cm 자라는데 그쳤다.

즉, 먹은 그룹이 0.33‬cm 더 키가 자랐고 성장 단백질 농도도 해당 성분을 먹지 않은 그룹은 늘지 않았다.

 

반면 먹은그룹은 3091 → 3401 로 증가했다.

최초 발표이후 17년에 재평가를 해서 통과를 했고 임상 실험 자료는 찾을 수 없지만,

제품 설명을 보면 6개월(24주)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고 대조군 대비 유의한 키 성장 효과를 확인했다고 한다.

 

또 일일 섭취량의 13배 용량에서도 독성이 나타나지 않았고 식약처에서 성조숙증관련 호로몬 영향없음을 발표하는등

제품의 안정성은 보다 강화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결론은 ?

먼저, 인포리 지름신도 일반인이기 때문에 자료에 대해 상세하게 조사를 해봤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다.

그래서 위의 내용들은 "참고 용도"로 봐주길 바란다.

 

식약처 / 해당회사 자료를 토대로 검토를 해보면 먹어도 악영향을 끼치거나 하진 않아 보인다.

혹,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있다면 댓글로 피드백을 남겨주길 바란다.

 

그리고 처음에 말한대로,

결국은 아이의 키성장에 관여를 하는 원료인 뉴메드의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이 주원료의 사용유무가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부담 된다면 해당 성분이 들어간 다른 제품들을 사도 무방해 보인다.

종근당 아이커 최대할인 가격은 17~18만원대의 가격이고 한달분량이라 생각보다 금액이 비쌌다. 

 

건강기능식품 원료(ht042)가 사용된 다른 제품 검색법

https://www.foodsafetykorea.go.kr/portal/search/searchSelect.do 접속

ht042 를 입력 하고 검색을 누르면 해당 원료가 사용된 제품들이 주루룩 나온다. 

상세내용을 누르면 위와 같이 기능성 원재료의 순번이 나오는데 순번이 높을 수록 함량이 높은걸 뜻하니 꼭 주의 깊게 봐야한다. 

 

온라인 상에 싸게 파는 제품이 있으면 소개를 하려고 했으나... 거의대다수 업체들이 전화를 통한 방문 상담만 받고 있다. 


모든게 생소한 아이템이라 자료를 조사하고 정리하는데 시간이 정말 오래 걸렸다.

해당 아이템에 대해 직접 사용해보진 못해 참조용도로 봐두길 바란다.

 

현재 오픈 마켓 / 면세점 할 것없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들이라 위에 소개한 제품들은 "없어서 못구하는" 핫아이템이다.

 

그만큼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걸로 보이고 가격대도 비싸지 않아 한번쯤은 구매를 해봐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관련 글 / 참조 링크

키크는 "약" 주의

 

 

 이 글을 공유하기

 

 

affliate_inf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