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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해지 방어 방법 KT/SK/LG 유플러스, 돈되는정보

by 1호 2020. 5. 11.

인터넷 해지방어란?(KT/SK/LG 유플러스 )

: 인터넷 요금 절감 및 혜택 받기

이번 포스팅은 "인터넷 사용요금"에 대한 포스팅으로 흔히들 많이 말하는 "해지방어"에 대해 작성을 했다. 

해지 방어는 글자그대로 인터넷 해지를 막는걸 뜻한다. 

 

인터넷해지를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해지하기가 정말 힘들다.

인터넷 해지과정 

-> 해지하겠다 

-> 혜택 더줄테니 유지해라

-> 그래도 해지하겠다

-> 14일후에 해지시켜주겠다

-> 00 팀장인데 팀장권한으로 혜택을 많이 줄테니 유지해달라. 등등.... 

위의 예시처럼 정말 집요하게 해지를 못하게 막는다. 

 

인포리 방문자들은 모두 해지방어에 성공하길... 

해지를 요구하면 통신사에서는 "혜택"을 추가로 지급해서 해지를 막을려고한다. 

1. 기존 인터넷 요금 할인

2. 각종 상품권 지급(이마트, 신세계 백화점상품권등등)

 

즉... 가만히 있으면 받지 못하는 혜택을 "해지"를 한다고 이야기를 해서 할인이나 혜택을 받는걸 뜻한다. 

 

해지방어 = 해지를 통한 각종 할인 + 상품권 얻기

어떻게 가능할까 ? 

: 통신사들의 리베이트

 

뭔가 이상하다. 

해지를 하는데 혜택을 준다며 붙잡는다는게....

이 부분은 결국 통신사들의 "리베이트"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흔히 많이 봤을거다.

포스팅 작성 중 검색 한 화면 (출처:구글)

티비 + 인터넷을 같이 사용하면 "현금"을 준다는 광고들을 많이 봤을거다

실제로 가입하면 현금을 주거나 통신요금을 깍아준다. 

 

대리점들과 통신사(SK,KT,LG)들의 관계를 알아야하는데, 

간단하게 대리점에서 고객을 유치하면 통신사로 부터 일정금액의 리베이트를 받게 된다.

대리점들은 당연히 고객을 많이 유치할수록 수당을 많이 받게 된다.

 

 

그래서 고객들에게 리베이트받은 금액의 일부를 혜택(요금할인, 현금지원)으로 제공해주면서 지금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신규 고객 = 리베이트 

라는 공식이 성립됨에 따라 통신사끼리 과도한 리베이트 경쟁이 이어지고 있는것이다.

 

그래서 해지의 경우에도 통신사들이 "리베이트"를 주면서 요금할인이나 상품권등을 혜택을 주는것이다. 

고객입장에선 KT를 쓰다가 그냥 SKT 로 옮겨서 혜택을 받으면 되니 말이다. 

실제 리베이트 사례1
실제 리베이트 사례2

해지방어 조건과 주의점

: 해지방어 조건들

 

조건

- 인터넷 계약일이 만료 예정이거나, 만료되어 "자동 갱신" 중인 경우 

- 현재 인터넷을 계속 유지하고 싶은 경우

 

당연히 "재계약"을 조건으로 혜택을 받는 부분이라 기존에 쓰던 인터넷의 계약기간이 끝나가고 있어야한다. 

계약기간 중이라면 해당되지 않는다. 

그리고 보통 다른 통신사로 신규로 가입하는게 혜택 금액이 크다.

그래서 인터넷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냥 다른 통신사로 옮기는게 좋다. 

 

일반적으로 해지방어를 하는 사람들은 아래의 경우다. 

1. 핸드폰과 연결된 할인 혜택을 받는 경우

2. 다른 인터넷 서비스가 좋지 않은 경우 

3. 귀찮거나...

 

즉, 계속 인터넷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해지방어"를 하게 된다. 

그 이유는 가만히 있으면 아무런 혜택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해지방어 하는 방법은?

: 해지방어 하는방법 알아보기

 

처음인 사람들은 이 부분이 정말 고민일거다. 

분명 해지하면 "혜택"을 받는건 아는데 어떻게 해야받는지는 막막하니... 

그래서 인포리에서  간단하게 정리했다. 

 

통화내용으로 요약을 하면 아래와 같다.

(통신사 해지전화 연결)

KT : 100번

SK : 106

LG : 101

 

나 : 인터넷 + TV 해지 할게요.

 

통신사 : 왜 해지 하나요 ?

 

나 : 다른곳으로 옮기면 30~40만원 준다더라, 있어도 혜택 받는게 없어서 신규로 이동하는게 이득이라 옮기겠다. 

 

통신사 : 혜택 ㅇㅇ 를 어떻게 주고 요금도 할인 해 줄테니 다시 생각해달라. 

 

나 :

(조건이 마음에 들면) 알겠다. 끝 

*(조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냥 해지하겠다. 2주 후 해지 해달라. 

 

- 대략적인 흐름 끝-

간단하게 다른곳으로 신규로 가면 혜택을 주니 옮긴다는게 전부다.

 

 

당연히 통신사에서도 최대한 혜택을 적게 주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최대 혜택"을 부르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럴경우 2주 후에 해지를 한다고 하면 수일내에 또 해지방어 전화가 오게 되고 보통 혜택을 높게 불러서 해지를 막는다.

과도한 금액 요구 시 해지방어는 실패할 수 있다.

단, "리베이트"인 만큼 상한선이 있어 무리한 요구는 받아 줄 수 없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다른사람 해지방어 후기 정보를 어느정도 찾아보고 해지방어를 하는게 좋다. 

만약 2주 안에 전화가 오지않는다면 중간에 전화를 해서 이전에 알려줬던 혜택금액으로 유지겠다고 하면 된다.

 

여기서 의문점이 "리베이트"의 한도일텐데 이건 통신사가 아닌 이상 알 수 없는 부분이다. 

그래서 적정금액인지는 본인이 알아서 선택을 해야한다.

어찌됐든 지금보다는 혜택이 좋아지니 계약 기간이 끝났다면 무조건 해지방어를 해보길 추천한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런 혜택이 없다.

해지방어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

실제 인포리의 핸드폰 요금으로 신빙성을 더하기 위해 올렸다?! 

참고로 인터넷 + 티비 + 핸드폰 결합으로 위와 같이 각종 혜택을 받고 있다. 

올해 추가로 혜택을 받았고, 다음달 명세서는 더 할인된 금액이다!

 

"재약정"을 맺고 혜택을 받는 조건이라 꼭 약정기간을 지켜야한다. 중도해지 시 위약금이 있어 약정기간을 지키지 못할경우 손해를 보게 된다.  

위에 이야기했듯이 일반적으로 통신사를 옮기는게 "혜택"이 크다. 

해지방어는 기존 통신사를 "유지"할 때 하는것이다. 

 

가만히있으면 기존고객들은 아무런혜택을 보지 못하니 해지를 해서 다른 통신사를 가서 리베이트를 받겠다고 협박(?)하는 방식이다. 

뭐... 찜찜하다면 안해도 무방하다. 

 

다만, 본인은 안한다고해도 이미 주변에 널리 퍼져있고 통신사에서도 해지에 따른 "리베이트"를 책정하고 있는 만큼 하지않으면 결국 모르는 사람만 손해가 발생한다. 

 

인포리도 이러한 정책들은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정보를 아는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인 정책들이 싫어 블로그공개를 하는것이고 똑같이 혜택을 보기를 바란다!

 

제일 좋은건 가격정책을 투명하게 하고 기존 고객들도 알아서 혜택을 받게 하는것인데 그렇게 되기는 불가능하다고 보인다. 

 

아무튼 도움이 됐길!


관련 글 / 참조 링크

핸드폰 구매 현명하게하기 (선택약정, 공시지원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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