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돈이되는정보

5G 요금제가 부담된다면 2~5만원대 무제한 알뜰요금제 추천 비교

by 1호 2021. 5. 21.

정말 비싼 5G요금제, 알뜰요금제를 고려해보자. 

5G요금제

5G 요금제.

2~3만원대의 요금에서 3g 시대가 되면서 5~7만원대로 껑충 뛰었다.

그런데 여기서 5g가 다시 도입되면서 이제는 10만원이 넘는 요금제가 있을정도로 핸드폰 요금은 계속 해서 오르고 있다.

물론,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투자'를 하기때문에 요금인상은 불가피하다고 보지만... 

그 인상폭이 너무 큰것 같다.

 

그래서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이러한 사람들은 알뜰요금제가 그 대안이 될 수 있다.

다만, 전제 조건이 있다.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약정'이 남아있다면 번호이동 시 위약금이 발생한다.

 

그럼 저렴한 알뜰 요금제에는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자.

참고로, 알뜰 요금제의 경우 여러업체가 피터지게(?!) 경쟁을 하고 있어 각종 요금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 시간이 지나면 아래에 설명한 요금제 보다 더 저렴한 요금이 있을 수 있다. 

 

*주의 : 무제한데이터/통화를 이용하려는 사람 중 기존에 결합 할인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알뜰 통신사로 바꿀 필요는 없다.

프로모션혜택으로 인해 알뜰 요금제가 좀 더 저렴하지만, 결합할인을 등을 통해 요금할인을 받는다면 그 갭은 크지 않다.

데이터 통화 무제한 5G 알뜰 요금제 

5g요금제

시작하기에 앞서, 아래 요금표에는 '프로모션혜택'금액이 같이 포함되어있다. 

기존에 SKT/LGU+/KT 와 같은 통신사를 이용했다면 생소할텐데 쉽게 말해 번호이동, 신규개통을 한다는 조건으로 '요금제'를 일정기간 깍아준다. 

* 프로모션 혜택 = 프로모션 기간 동안 내는 월요금 

 

추가로 해당 요금제는 모두 '무약정' 요금제들인데 대다수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구매할때 24개월 약정을 맺어 많이 구매를 할 것이다. 

그래서 24개월 약정을 지키지 못하면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건 다들 알텐데, 아래의 요금제는 모두 '무약정'이라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없다.

 

즉. 가입 후 언제든지 해지해도 위약금 없이 '사용한 요금'만 내면 그만이라, 언제든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통신사로 옮기면 된다. 

그래서 블로그에 계속 알뜰 요금제를 홍보 (?) 하고 있다. 

무약정, 즉 언제든지를 해도 되니 위에 말한 '프로모션'혜택 기간이 끝날때쯤 프로모션행사를 하는 다른 통신사이동을 하면 혜택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한달 2만원 깍아주는 요금제를 7개월간 제공을 한다면, 6개월 쯤 다른 통신사를 찾아보고 프로모션 행사를 하는곳으로 이동을 하는것이다. 

이때 제약이 존재하는데 바로, 같은 망 끼리 이동은 불가능하다.

KT 망이라면 SKT/LGU+망으로 이동이 되는 식으로 KT망에서 KT망으로 이동이 안된다. 

그래서 아래 표에도 SKT / KT / LGU+망을  구분해서 넣었다. 

5g요금

  5g 알뜰 요금제
데이터사용량이 적은 경우 1. 5G 스마트 베이직 / 스마텔
통신망 : LGU+
요금 : 38,500원
프로모션 혜택 : 7개월 간 22,000원 
데이터량 : 9GB +  1Mbps
부가통화량 : 300분

가입 후 7개월 동안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부가통화량도 300분 무료 제공 된다. 
주의해야할 부분은 바로 데이터 부분으로 한달에 총 9GB제공되고 모두 소진후 1Mbps의 속도로 무제한 제공 된다. 

2. KT 5G 10GB+ / 모빙 
통신망 : KT
요금 : 36,800원
프로모션 혜택 : 4개월 간 25,800원 
데이터량 : 10GB +  1Mbps
부가통화량 : 300분

3. 5G 더빠른9G+ / 프리티
통신망 : SKT
요금 : 35,700원
데이터량 : 9GB +  1Mbps
부가통화량 : 300분

SKT 망의 경우 일반적으로 프로모션 행사를 공격적으로 하지 않아 타 통신사대비 요금자체가 높다. 

--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은 사용자에게 좋고 7월 간 프로모션 혜택 이용 후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된다. 
1Mbps 속도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에 작성하겠지만, 이정도 속도는 간단한 웹서핑 정도는 되지만 '영상'시청은 힘들다. 

데이터사용량이 9GB이내라면 위의 요금제가 5G 에서는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해서 가입을 추천하고 '영상'시청을 하는 사람들은 추천하지 않는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경우 1. 5G 스마트 스페셜 / 스마텔
통신망 : LGU+
요금 : 63,250원
프로모션 혜택 : 7개월 간 35,750원 
데이터량 : 180GB +  10Mbps
부가통화량 : 300분

2. 5G 180GB+ / 모빙
통신망 : LGU+
요금 : 53,500원
프로모션 혜택 : 9개월 간 46,900원 
데이터량 : 180GB +  10Mbps
부가통화량 : 300분

3. 5G U모빙 200GB+ / 모빙
통신망 : SKT +
요금 : 51,000원
데이터량 : 200GB +  10Mbps
부가통화량 : 300분

SKT 망이 프로모션 혜택은 없고 기본 요금 자체는 저렴 

4. 5G 200GB+ / 모빙
통신망 : KT
요금 : 53,500원
프로모션 혜택 : 4개월 간 47,450원

데이터량 : 200GB +  10Mbps
부가통화량 : 300분

-
스마텔에 비해 '프로모션 요금'이 만원정도 더 비싸지만 2개월 더 혜택을 제공해서 비슷비슷한 수준. 
그리고 프로모션 종료 이후 스마텔에 비해서 요금이 저렴
프로모션 기간만 이용할거라면 스마텔이 유리, 장기적으로 사용한다면 모빙이 유리하다.

일부 요금제들의 경우 10Mbps가 아닌 5Mbps를 제공하는곳이 있는데, 요금의 이점이 크지 않아 이런곳들은 제외 했다. 

데이터 사용량이 적응 사용자들은 "5G 스마트 베이직 -스마텔"이 가장 유리하다.

7개월 동안 22,000원이라는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 '프로모션 혜택'기간 동안 이용 후 다른 통신사를 알아보는걸 추천한다. 

다만, 위에도 언급했든 1Mbps는 간단한 웹서핑/카톡 정도만 가능하고 영상시청은 힘들어 이점에 유의 해야한다. 

 

다음으로 데이터사용량이 많은 사람은 "5G 스마트 스페셜 / 스마텔" 이 좋다. 

사실 기본 제공해주는 데이터는 큰 차이가 없고 모두 10Mbps의 전송속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원활한 영상 시청을 할 수있다.

결국 핸드폰 요금을 놓고 비교하면 프로모션 혜택으로 인해 7개월 간 35,750원인 스마텔이 좋다.

 

주의점은 프로모션 기간이지나면 63,000원대로 요금이 확 뛰기때문에 중간에 해지 후 KT망인 '모빙 5G 200GB+ ' 47,450원 요금제로 옮기는 등의 전략(?) 이 필요하다.

추가로, 알뜰 요금제도 '제휴 신용카드'할인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 비싼 핸드폰 요금이 고민이라면 같이 고려를 해보는게 좋다. 

물론 이경우 '실적금액'까지만 이용하고 주력 신용카드를 이용해야 혜택을 최대화 할 수 있다. 

 

요금에 대한 대한상세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자.

 

SKT / LGU+ / KT 에 비해 얼마나 저렴할까 ?

  요금
SKT 5GX 레귤러플러스
- 79,000원 선택 약정 시 59,200원
- 250GB + 5Mbps 
KT 5G 심플
- 월 69,000원 선택 약정 시 51,750원
- 110GB + 5Mbps 
LGU+ 5G 스탠다드
- 월 75,000원 선택 약정 시 56,250원
- 150GB + 5Mbps 

알뜰요금제의 경우 200GB +  10Mbps 제공 하는데 메이저통신사의 경우 5Mbps로 속도가 느리고 기본 제공 데이터도 SKT를 제외하곤 적다. 

'선택약정'으로 가입을 하게 된다면 5원대에 이용이 가능한데, 만약 통신사의 '결합할인'을 요금은 더 저렴해 질 수 있다. 

그래서 결합할인이 들어가서 4만원 중반대의 가격이 나온다면 굳이 알뜰 요금제로 바꿀 필요는 없다. 

 

그렇지만 결합할인등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5G 스마트 스페셜" 요금제는 7개월 동안 35,75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어 적게는 16,000원에서 많게는 23,500원이라는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사용중인 단말의 약정이 끝났다면 7개월 동안 한번 체험삼아 이동해보는걸 추천한다. 

어차피 마음에 안들면 해지후 이동하면 그만이다. 

알뜰요금제

위에서 급했듯이 알뜰요금제의 경우도 제휴 신용카드 할인을 통해 발생하는 요금에서 많게는 2만원 까지도 할인도 되고 LGU+망의 경우 '결합할인'을 제공 하기도 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지인들도 많이 가입을 시켰는데 핸드폰 사용내역과는 관계없이 '비싼'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결합할인'이 있음에도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한달에 데이터를 5gb도 사용하지 않는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7만원 짜리를 사용하거나 가족끼리 '결합할인'을 이용할 수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등... 신경을 쓰지 않아 많게는 월 4만원 가량 손해를 보는 경우를 봤다. 

 

알뜰통신사가 아니더라도 이번 기회에 한번 각각의 통신사에서 제공해주는 요금할인제도 등에 대해 살펴보자.

인포리의 경우는 신용카드 청구할인 17,000원 , 가족 결합할인, 인터넷 + 티비 + 스마트폰 결합을 통해 한달 6~7만원 가량의 요금밖에 나오지 않는다.

 

상세 내용은 아래를 클릭.

 

▶통신비할인카드와 결합/선택약정할인(KT/SKT/유플러스 요금제 요금줄이기)


5G요금제의 비싼 요금을 자랑해서 한번 자료를 찾아봤다. 

다만, 아직 알뜰통신사에서 5G 요금제에 대한 프로모션에 혜택을 적극적으로 하지않아 LTE요금제에 비해선 혜택이 적다. 

 

그래도 지금 별도로 결합할인등을 통해 요금을 할인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런방법도 있으니 한번 고려를 해보는게 좋다. 

1~2만원이 적어 보이지만 핸드폰 요금은 '매월'발생하기때문에 그갭은 점점 커진다. 

 

그리고 무조건 '무제한데이터요금'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는데, 본인이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당 데이터량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게 좋다. 

* 데이터 사용량 확인(핸드폰에 따라 다름) : 스마트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모바일 데이터 

 

우선 본인의 데이터 사용량을 한번 체크해보고 그다음 요금제를 선택하자.

영상을 많이 보지 않는다면, 대다수는 한달에 10Gb도 사용하지 못한다. 

이 차이가 작아보이지만, 월 1~2만원 가량을 추가적으로 더 아낄 수 있다. 

 

그리고 데이터를 모두 쓰더라도 '영상'만 제한될 뿐 그외 카톡, 웹서핑등은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금제 선택은 여러번 고민해서 해보는걸 추천한다. 


관련 글 / 참조 링크

▶통신비할인카드와 결합/선택약정할인(KT/SKT/유플러스 요금제 요금줄이기)

-

 

 

 

 이 글을 공유하기

 

 

affliate_inf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