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구매가이드

스웨덴 에그비누 그게 뭐야?(라놀린/로즈워터 빅토리아 비누)

by 1호 2020. 11. 21.

정말 낯선 스웬덴 에그비누

에그비누

스웨덴 에그비누,

네이버 검색어를 통해 우연히 알게 됐다.

 

처음 들어보는 낯선 단어라 호기심이 생겨 관련자료를 모았다. 

'계란'의 효과가 궁금할 사람들이 많을텐데 결론부터 말하면 큰 효과를 내긴 어렵다.

그 이유가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살펴보자. 

스웨덴 에그비누란?

에그비누

자료를 찾아보니 2016~2017년에 큰 인기를 끌었고 최근에는 제품 마케팅을 활발하게 하고 있지않아 과거에 구매를 했거나, 입소문을 통해 들어 본 사람이 아니라면 생소할 것 이다.

 

제품명에 '스웨덴'이 붙은 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1905년 스웨덴에 설립되어 운영하던 가족회사로 품질을 인정받아 '스웨덴 왕실'에 에그비누를 납품한 곳 이다.

그만큼 오랜기간 비누를 생산한 이력과 스웨덴 왕실납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스웨덴 에그 비누라고 칭한다. 

그리고 이름대로 비누를 만들 때 실제로 계란을 넣어 만든다.

에그비누의 핵심은 라놀린과 로즈워터

라놀린=양, 로즈워터=장미

에그비누의 핵심이다. (회사자료에 따르면) 

라놀린은 잘 아는 동물인 '양'으로 부터 추출하는 성분이다. 

양을 깍는 사람들의 손이 유난히 부드럽고 유연한 손을 가지고 있어 원인을 추적한 결과가 라놀린때문이었고 그래서 많은 화장품의 원료로 쓰이고 있다. 

 

로즈워터=장미수

즉, 장미로 통해 추출되는 천연성분으로 이란의 의학자이며 철학자인 이븐 시나가 장미꽃잎에서 장미수를 추출하는 방법을 최초로 개발하였다고 알려지고 있다.

장미수는 특유의 살균/향균작용이 최대 2년간 변질되지 않게 유지되고 비타민 A와 E가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해준다.

또, 염증이나 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주어 화장품과 의약품의 원료로도 사용된다. 

 

둘 모두 '천연재료'에서 추출되는 성분들이라 알레르기 유발율이 낮고 고대로 부터 사용되던 성분이라 그 안정성 또한 높다. 

* 유발율이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양모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

 

그럼 계란의 효과는???

에그비누

사실, 이 부분이 제일 중요했고 궁금한 부분이었는데 '공식홈페이지'에는 자세하게 나와있는 부분이 없다.

정말이다...

라놀린과 로즈워터를 앞세울 뿐 달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는 찾을 수 가 없었다....

 

오히려 유명한 잡지인 보그(Vogue)를 링크를 걸어뒀는데 그곳에서 계란의 효과에 대해 볼 수 있었다.

주의점은 회사 공식자료는 아니고 보그에서 설명한 내용이다.

참고 : 보그 (영어)

 

1. 달갼 흰자에는 콜라겐/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톤과 활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한다.

2. 클렌징에 달걀 흰자를 첨가하면 계면활성제로 유발되는 건조한 피부를 상쇄시켜 피부에 도움이 된다.

 

참고로 스웨덴에서는 깨끗한 피부와 안색을 유지시켜주기 위해 사용한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모공축소/블랙헤드축소 효과가 있다고하는곳이 많다. 

 

위에도 말했지만....

공식홈페이지에서 계란의 효과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공신력있는 자료가 없어 위의 효과들을 장담할 순 없다.

 

 

'계란'의 효능이 정말 있을지 열심히 찾은결과 이런 자료가 있었다.

계란의 단백질과 콜라겐이 잔주름과 주름뿐 아니라 염증에 도움을 주는건 입증이 됐다.

그렇지만 해당 성분이 피부의 상층을 뚫기에는 너무 커서 침투 할 수 없다고 한다. 

 

즉, '성분'자체는 피부에 긍정적인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건 맞다. 

그렇지만 피부에 침투하기 힘들고 그마저도 물로 씻어내리기에 그 효과마저도 반감된다.

참고 : 계란 흰자 진실(영어)

 

화장품 원료에 표시 되지 않는 계란

추가로 화장품 원료에 대해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추가로 확인을 했다.

위의 화면을 보면 '계란'을 검색 했지만 이에 대해 표시되는 내용은 없었다.

반대로 위에 언급한 '라놀린'은 등록이 된 상태..

 

즉, 현 상황에선 계란의 효과에 대해 떠도는 자료들은 '카더라' 라고 보면 된다.

공신력있는 기관을 통해 '효과(기능성)'를 검증받지 못했고 해당 비누회사에서 조차 계란의 효과는 언급되지 않고 있다.

*에그 마스크 같은 제품들도 모두 해당. 

참고 :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

그렇지만, 국내는 물론 해외리뷰는 좋다.

에그비누 수령사진과 리뷰

자료를 찾으면서 '리뷰'를 꼼꼼하게 살펴봤는데 국내와 해외 모두 좋았다. 

대다수는 호평이라 '불만족리뷰'위주로 찾아보면 아래와 같았다.

 

아마존 기준 5점 만점 중 4.5점 (참고 : 아마존사이트)

- 대다수 불만족은 배송 중 깨짐

- 비누에 흰색가루가 있었고 기침유발.

- 사용 후 피부 트러블

- 건조한 피부 유발

* 어디까지 '불만'리뷰 기준이고 대다수는 리뷰 평점은 4.5점 대로 높다.

 

국내리뷰 : 직접 보러 가기(1505개 상품평/ 별점 5점 만점 중 4.5)

국내도 동일하게 불만족 후기는 배송 / 피부트러블이 언급

 

본문에는 모공 축소등에 대한 효과를 보장해주지 않는다고 했는데 리뷰상에는 이에 대한 언급이 정말 많았다.

플라시보 효과 일 수도 있으나 국내/해외 리뷰에도 모공축소/블랙헤드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는 생각외로 리뷰가 많았다.

 

계란의 효과가 미지수일 뿐 비누자체는 '천연성분'을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고 오랜 연혁으로 인해 믿고 구매해도 무방해보인다. 

스웨덴에그비누를 국내에 수입하는 회사가 별다른 마케팅도 하지않고 있고 최신 자료도 없었다.

* 에그비누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기사는 2017년 기사가 가장 최신..

 

그런데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팔리는걸 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들이 어느정도 만족하며 쓰고 있는걸로 보인다.


처음엔 간단한 마음에 자료를 찾았는데 명확하지 않은 설명들이 많아 정말 고생을 했다.

덴마크/미국사이트들을 뒤지고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다... 

 

개인적인 결론은 '계란'이 피부에 긍정적인것 맞지만 큰 효과를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

공식홈페이지에서도 계란의 효과보다는 "라놀린/로즈워터"의 성분을 홍보 하고 있다. 

 

그렇다고 구매하지 말라는건 아니다. 

계란의 효과에 의구심이 들었을 뿐, 계란이 나쁜영향을 끼치는것도 아니다. 

오히려 성분자체도 피부에 좋기때문에 들어있어서 좋았으면 좋았지 나쁜영향을 주는건 아니다. 

리뷰들도 국내/해외모두 호평이라 한번 정도는 호기심에 구매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

 

한가지 특이한점은 국내는 모공축소/블랙헤드 감소 등을 목적으로 구매를 많이 하는데 해외에선 피부안색을 밝게하고 깨끗하게 해주는 점에 구매를 하는 등 서로 목적이 다르다는 부분이다. 

 

공식홈페이지에는 "깨끗한 피부 안색"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그래서 구매를 한다면 블랙헤드, 모공축소보다는 피부안색에 중점을 두고 구매를 하는걸 추천한다. 

사람마다 피부타입이 제 각각 다르기때문에 중간에 문제가 있다면 비누사용을 중단하자.

 

그럼 구매에 도움이 됐다면 아래 하트 꾹!


관련 글 / 참조 링크

- 에그비누 보러가기
- 빅토리아 에그 비누 공식홈페이지 ( 영어 )

 

 

 이 글을 공유하기

 

 

affliate_inf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