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돈이되는정보

VPN이란? 유튜브/넷플릭스등 우회 할인

by 1호 2020. 6. 26.

VPN(가상사설망)알아보기

: 생각보다 활용도높은 VPN

먼저 VPN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면 VPN 즉, Virtual private network이란 뜻으로 가상사설망이라 칭한다. 

전문적인 내용을 논하는 포스팅이 아니라 요약을 하면 VPN 이라는 가상 사설망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그럼, 여기서 의문이 그냥 인터넷을 쓰면 될텐데 왜 VPN을 사용해서 한번 거친 후 이용하는지 일 것이다.

그 이유는 VPN을 한번 거치게 되면 모든 통신 기록이 암호화되어 열어보기 힘들고 어느곳에서 접근을 했는지 알 수없게된다.

 

간단하게 해외 사이트의 경우 한국에서 접속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VPN을 사용하면 어느나라에서 접속했는지 알 수 없게 되서 접속이 안됐던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해진다.

 

 

또 토렌트를 통해 어둠의(불법)자료들을 다운로드 받는 경우가 많은데 VPN을 통해 다운로드를 받으면 추적이 힘들어 단속에 걸리지 않는다. 

그럼, 보다 자세히 VPN에 대해 알아보자. 

실생활에서 VPN을 활용하는 경우 

1. 본인의 정보를 노출 시키지 않기 위해 사용

 

 

서두에서 언급했던대로 VPN이라는 가상사설망을 이용하면 "본인의 인터넷 사용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즉, 다른곳에서 본인을 추적하기 힘들게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지만 이러한 용도는 "토렌트다운로드"예시 처럼 불법적인 행위를 숨기기 위해 쓰는 형태라 이렇한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2. 유튜브, 넷플릭스등 나라 간 금액차이를 이용한 결제

 

 

제목처럼 여러국가를 상대로 운영하는 사이트(유튜브/넷플릭스 등)의 경우 국가에 따라 물가가 다르기 때문에 가격정책이 다를 수 밖에 없다. 

이런 케이스때문에 VPN을 사용해 국가를 물가가낮은 국가로 바꿔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다. 

아마 보통 대다수는 이러한 "금액적인 이득"을 위해 VPN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일것이다.

 

예를들어 유튜브의 경우 국가를 인도로 바꾼 후 VPN을 통해 접속을 하면 129루피 (약2천200원)에 이용이 가능한데, 한국가격은 월 7,900원(부가세포함 8,690원)으로 약 6,000원 가량 금액차이가 발생한다. 

 

넷플릭스도 동일하게 VPN을 통해 브라질, 인도, 콜롬비아등 다른나라를 통해 결제를 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 찾아본 자료에 따르면 베이직플랜 / 한국 월 9500원, 콜롬비아 5800원 대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국가별 넷플릭스 가격 참고

단, 사용중 해당 서비스(유튜브/넷플릭스)업체에서 제약을 걸어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 있다.
개인 혼자 사용하는거라면 모를까 여러명이 같이 사용한다면 걸릴 확률이 높아질수밖에 없다.

3. 접속이 차단된 사이트접속과 해외 직구사이트 결제를 위해 이용

 

 

해외 사이트의 경우 접속을 해보면 공식홈페이지 임에도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한국에서 결제"를 하면 시간이 지나면 결제가 거부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정식수입사가 있는 경우 독점 계약을 맺어 한국에서 "직구"를 못하게 막아 이익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이처럼 제한을 건다.

 

그래서 VPN 우회 접속을 하게 되면 들어가지 못했던 사이트에 접근을 할 수 있고 한국에서 결제가 거부 됐던곳이 결제가 되기도 한다.

 

단, 결제의 경우 사이트에 따라 VPN 우회를 해도 계속 거부가 되는 경우가 있어 100%장담은 할 수 없다.

그러니 해당 사이트의 결제사례에 대해 찾아보고 VPN을 알아보는게 좋다. 

4. 해외 유학생인 경우 한국 컨텐츠 접근을 위해 또는, 해외 작업을 위해 사용

 

 

이 경우는 예외적인 상황으로 해외에서 한국인터넷 컨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VPN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유튜브의 경우 콘텐츠에 따라 국가 제한을 걸어 해외에서 사용을 하면 한국컨텐츠를 제대로 시청할 수가 없다.

지금은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많이 사용하는 "티빙","pooq"등의 서비스도 해외에서 사용을 할 수가 없어 VPN이 필요하다. 

 

특히, 중국의 경우 인터넷검열이 정말 심하기때문에 왠만한 한국사이트 접속은 거의다 되지 않아 VPN을 사용하는 유학생들이 정말 많다. 

 

끝으로 한국에서 해외에서 오는 작업을 처리할때 VPN을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일반망을 접속할때보다 VPN을 통해 접속하면 해외작업 시 빠른 속도의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진다.

아마 이런 경우는 몇명되지 않을거라,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이부분은 몰라도 된다. 

VPN업체 알아보기

1. Express VPN

 

 

세계적인 VPN 제공 업체로 1위자리를 오랫동안 놓치지 않는 업체다. 

워낙 세계적인 업체라 믿고 신뢰 할 수있고 서버도 세계곳곳에 있어 다른업체 대비 빠르고 방대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한가지 단점은 그만큼 압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타사대비 조금 비싼 가격"이 유일한 단점이다. 

익스프레스 VPN 보러가기

2. Nord VPN 

 

 

이 업체역시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곳으로 국내에서는 VPN계의 양대산맥이라고 볼 수 있다.

그만큼 사용자들한테 신뢰를 받고 있는곳으로 이곳 역시 59개의 국가에 총 5,161개의 서버가 있을 정도로 많은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Express VPN보다는 속도가 떨어진다고 알려져있고 대신 다양한 보완 옵션을 제공해주고 있다. 

Nord VPN 보러가기


VPN이라고 해서 들어 본 사람들은 많을텐데, "왜" 사용하는지 모르던 사람들을 위해 준비를 했다.

다시한번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개인의 정보 보호를 위해 (다른곳에서 추적이 힘듬)

2. 접속이 안되는 사이트 접근

3. 해외직구 결제

4. 유학생이 한국 컨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5. 사이트별 나라 간 결제요금 차이때문에 (최대한 적은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6. 해외작업시 빠른 인터넷경험을 위해

 

그럼 도움이 됐길.  


관련 글 / 참조 링크

Nord VPN
-

 

 

 이 글을 공유하기

 

 

affliate_inf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