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구매가이드

비엔알17 모유 유산균이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약X, 비에날씬)

by 1호 2021. 3. 22.

모유유산균 비엔알17(비에날씬)정보 총정리

비엔알17, 비에날씬

알지 못했던 제품이었다. 

뜻밖에도 '주식'관련 정보를 찾다가 알게됐고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정보를 찾던차, '비엔날씬'이라는 이름처럼 날씬하게 만들어 줄 것만 같은 이름으로 인해 다이어트'약'이라고 홍보하는 블로그들이 많았다. 

이는 잘못된 표현이고 소비자에게 오해를 생기게 할 수 있어 해당 자료를 보다 꼼꼼하게 수집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위의 사진을 보면알겠지만 효과를 장담해주는 약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에 해당 된다.

이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약 = 실제 효능을 나타냄

건강기능식품 = 효과를 장담해 주진 않지만 어느정도 건강 증진에 유용한 효과를 나타냄.

즉, 건강기능식품은 다이어트 효과를 장담받았다고 보기 힘들다. 

 

그럼 '비에날씬'에 대한 오해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자. 

핵심은 기능성 원료인 BNR 17

01234

일반 소비자들은 이러한 '건강관련제품'들을 구매할 땐 '건강기능식품(기능성원료)'인지 확인하면 된다. 

'건강기능식품'목록에 없다면 실험이나 자료를 토대로 과학적인 근거 없이 판매하고 있다는 뜻이다. 

 

비에날씬의 기능성원료를 찾아보니 역시나 있었다.

바로 BNR17이라고 불리는 모유에서 추출한 유산균이 기능성원료로 공식인증 받았다. 

 

서울대병원과 영남대병원에서 두 차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복부 내장지방 감소, 체중감소, BMI 감소, 허리둘레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등의 '체지방 감소 기능성이 확인'됐다.

참고 : 식품안전나라(정부기관)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원료들은 식품안전나라에서 조회가 된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인증받지 못한 성분으로 만든 제품일 수 있다. 

  BNR 17 상세내용
규격 1) 성상 : 이미, 이취가 없고 고유의 향미를 가지고 있는 회황색 의 분말 
2) 유산균수 : 1.0 × 10(10제곱) CFU 이상
* 10의 10제곱 = 100억
3) 납(mg/kg) : 1.0 이하
4) 총비소(mg/kg) : 1.0 이하
5) 카드뮴(mg/kg) : 0.5 이하
6) 총수은(mg/kg) : 0.5 이하
7) 대장균군 : 음성
기능성 내용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일일 섭취량 신청원료로서 1 × 10(10제곱) CFU/일
섭취 시 주의사항 1) 산성도가 낮은 음료나 뜨거운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음

산성도가 낮은 음료 : 액상차 (4.7) → 과·채주스 (3.7) 혼합음료(3.6) 과·채음료(3.1) 탄산(3.0)

* 우유음료 (6.8), 액상커피 (6.6) 으로 중성(7)에 가까움

* 그렇지만 가능한 섭취시 '찬물'과 함께 먹는게 좋다. 

참고 : 시판음료 PH평가

 

해당 기능성 원료의 규격과 주의점 섭취량을 보면 위와 같다. 

여러가지 정보가 있는데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유산균 100억이상

2. 하루 한알

3. 가능한 찬물과 함께 섭취 

 

다음으로 주의깊게 보아야할 부분으로 '기능성내용' 이다. 

설명처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표기 되어 있다.

주의점은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말처럼 다이어트 효과를 '보장'해 주진 않는다.

기능성 : 인체의 구조나 기능에 대해 영양소를 조절하거나 생리학적 작용 등 건강 증진에 유용한 효과를 내는 것을 의미한다.

 

건강기능식품은 어디까지나 건강증진같이 '기능성을 담보하지 않는 보조적'인 용도다. 

그래서 모든 건강기능식품은 효과를 맹신하진 말고 '도움'정도로 이해하고 먹어야한다.

그래도, 일반식품보다는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다. 

당연하다. 

'건강기능식품'은 정부기관인 식약처의 허가와 각종 과학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기능성원료'로 인증받은 재료를 사용해서 안심할 수 있다.

'일반 식품'은 이러한 과학적 절차를 거치지 않아 기능성을 신뢰할 수 없다. 

 

포스팅에 소개하는 비에날씬은 기능성내용자체가 '체지방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명확하게 나와있는 만큼 다른 다이어트 제품들 보다는 믿고 먹어도 된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원료들(식약처 인증)
기능성원료 Lactobacillus gasseri BNR17, L-카르니틴타르트 레이트, 가르시니아캄보지아껍질추출물, 공액리놀 렌산(유리지방산), 공액리놀렌산(트리글리세라이드), 그린마떼추출물, 그린커피빈추출물, 깻잎추출물, 녹차추출물, 대두배아추출물등복합물, 돌외잎주정 추출분말, 락토페린(우유정제단백질), 레몬 밤 추 출물 혼합분말, 마테열수추출물, 미역 등 복합추출 물(잔티젠), 발효식초석류복합물, 보이차추출물, 서 목태(쥐눈이콩) 펩타이드 복합물, 식물성유지 디글 리세라이드,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 중쇄지방산 (MCFA)함유 유지, 콜레우스포스콜리추출물, 키토 산, 키토올리고당, 풋사과추출폴리페놀, 핑거루트 추출분말, 히비스커스등복합추출물

참고 :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인정현황 (2016년 12월 자료)

 

해당 자료를 모으면서 다이어트 식품을 여러개 발견했다.

그 중 체지방관련 기능성원료가 없는데 마치 효과가 좋은것 마냥 써둔 블로그도 있었고 해외직구대행 사이트에서 과장 광고를 하는게 정말 많았다. 

실제로 직구대행사이트에 나오는 각종 다이어트 '약'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약'은 '건강기능식품'보다 보다 철저하고 꼼꼼한 임상실험결과등을 통해 치료효과를 입증 받아야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약'으로 인정받은 다이어트 제품은 없다. 

즉, 구매자를 현혹 시키는 과대광고로 일본어로 되어 있어 정확한 원료는 알 수 없지만 사용자를 기만하는 내용이 신뢰할 수 없다.  

 

그러니 꼭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찾는다면 믿을 수 없는 다른 제품을 사지말고 

1. 제품라벨에 '건강기능식품' 이라고 써있는지 확인하고

2. 원료가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되어 있는지 보고

구매를 하자. 

 

이러한 기능성을 제대로 체크하지 않고 구매를 한다면 돈은 돈대로 쓰고 효과는 보지 못한다. 

비에날씬 관련 이력

2018 미국 건강기능원료상( '올해의 체중관리원료 상' ) 수상

참고 : NutraIngredients-USA Awards 2018

해외에 열렸던 대회인 NutraIngredients-USA Awards 2018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까지 하게 됐다. 

그리고 한국, 미국, 유럽, 중국 등 국내외 10건의 특허가 등록되어 있다. 

 

또, BNR 17은 전임상시험 이후 3번의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체지방감소와 체중조절효과(및 과민성대장증후군 개선) 등을 확인하고 이것이 여러 편의 SCI급 논문에 발표되어 현재까지 수백 회 이상 인용되고 있다. 

참고 : 바이오니아 보도자료

 

마지막으로 최근 자료를 살펴보면 '브라질' 식약처에 등록이 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안정성을 입증받고 있다. 

2019년 07월 기사 참고 : BNR17 브라질 식약처등록

 

여러 물건 중에서 특히 '건강'과 관련된 제품을 소개할땐 보다 꼼꼼하게 내용들을 확인하고 있다. 

아직까진 밝혀진 심각한 부작용도 없고 해외의 식약처에서도 승인도 받고 수상까지하는 점을 보아선 비교대상에 두었던 여러 다이어트 건강기능 식품 중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보인다. 

 

비에날씬 제품 보러가기 (본사직영)


현재 시간 기준으론 인포리 기준으로 다이어트 기능성 상품으로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이라는 전혀 다른 쪽에서 우연히 알게되어 자료를 찾았는데 비교대상으로 삼았던 타 제품들 보다 각종 데이터와 이력들이 좋았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는 점이 큰 강점 이었다.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원료' 내용을 살펴보면 다른 기능성원료들은 주의사항에 위장쟁애가 발생하거나 임산부는 복용이 안되는 등 제약사항이 많았는데 BNR17은 그러한 제약사항들이 적었던게 추천하게 된 주 이유 였다. 

아무래도 주의사항이 많으면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볼 수 밖에 없다.

 

끝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장해주는게 아니다.

'도움만' 줄 뿐 건강기능 식품에 의지하고 동일한 식습관/생활패턴대로 지낸다면 드라마틱한 변화를 보기 힘들다. 

 

개인적으론 구매하지 말고 차라리 헬스장PT를 신청해서 강제로(?) 운동을 하는게 좋다고 본다.

그렇지만 각종 쇼핑몰, 타 블로그 상에 다이어트 건강기능 식품이 아닌데도 올리는 등 잘못된 정보가 있어 도움이 되고자 올려본다.

구매를 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체지방감소 원료'들이 있는지 보고 구매를하자. 

 

그럼 도움이 됐길! 


관련 글 / 참조 링크

식품안전나라 : 건강기능식품조회
비에날씬 제품 보러가기
-

 

 

 

 이 글을 공유하기

 

 

affliate_info

댓글